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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코컴
(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코컴(이하 '회사' 라고 합니다)이 웹사이트 및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사’가 제공하고 '이용자'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이용자’에는 '일반회원', ‘정회원’, ‘파트너회원’, ‘회원사’를 모두 포함합니다.
3. '일반회원'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개인 자격으로 회원등록을 한 사람으로, 회사로부터 지속적으로 정보를 제공받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정회원’은 일정한 요건을 충족한 외국인으로서, 회사의 인증을 거쳐 합법적으로 대한민국(이하 ‘국내’라고 합니다)에 체류하거나 취업을 할 수 있는 자격이 입증된 회원을 말합니다.
5. '파트너회원'은 정회원이 필요로 하는 용역을 제공해주는 내국인으로서,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회원에게 용역을 제공해주고 그 대가를 받되 회사에게 일정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회원사’는 정회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기업(법인, 개인사업자를 불문)으로서, 회사의 중개로 근로자를 소개받고 그 대가로 회사에게 일정한 수수료를 지급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비회원'은 회원가입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8.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9.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의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특수문자 포함)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10. '유료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11. '결제'란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회원이 지불수단을 선택하고, 회원이 선택한 지불수단에 상응하여 금융정보를 입력하거나 입금을 하는 행위 등을 말합니다.
제3조(약관 외 준칙)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이하 “약관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 적용 일자, 개정 내용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부터 서비스 내 전자게시판에 공지합니다. 다만, 개정 약관의 내용이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개정 약관 적용 일자 30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 약관 시행일전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고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회사는 제6조 제1항의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관련 정책 등(이하 "개별 약관 등")을 수립할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 대한 내용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6. 회사는 본 약관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서비스 운영을 위하여 필요한 세부 사항을 규정하는 서비스 운영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할 수 있습니다.
7.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자상거래법, 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등 관련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에 따라 안정적∙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이나 운영과 관련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회사는 이를 지체없이 처리하여 그 결과를 회신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다만, 불만사항 내용 확인 및 경위 파악, 접수 내용 처리 등에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경우, 회사는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5년간 보존하며, 그 밖에 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등 예측하지 못한 일이 발생하거나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하여 서비스가 중단될 경우 이에 대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다만 자료의 복구나 정상적인 서비스 지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제5조(회원의 의무)
1. 개인회원은 관계법령과 본 약관의 규정, 회사의 서비스 운영정책 기타 고지된 서비스 이용상의 유의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회원이 신청한 유료서비스는 등록 또는 신청과 동시에 회사와 채권, 채무 관계가 발생하며, 개인회원은 이용요금을 회사가 지정한 기일 내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이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비밀번호 등의 관리책임은 개인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사이트의 결함에 따른 정보유실의 발생에 대한 책임은 개인회원이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동의 없이 복사, 복제,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본 서비스를 정당한 목적 외 사용할 수 없으며,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a.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b.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c.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d.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e. 해킹행위 또는 바이러스의 유포 행위
f.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계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g.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행위
h. 사이트의 정보 및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 행위
i. 그 밖에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하는 행위
6. 회사는 유료 결제와 관련한 결제사항 정보를 5년간 보존하며, 그 밖에 정보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합니다.
제2장 서비스의 이용
제6조(회원 가입)
1.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라고 합니다)는 회사가 제공하는 가입 양식에 따라 필요한 정보를 기입하고 본인확인 등 관련 절차를 완료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가입신청자가 제1항에 따라 회원 가입을 신청한 경우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을 승낙합니다. 다만, 가입신청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회원 가입이 거절될 수 있으며, 회원의 종류에 따라 추가적인 가입 조건이 부가될 수 있습니다.
a. 만 14세 미만인 경우
b.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c.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필수 기재사항을 미기재한 경우
d.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 제공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는 경우
e. 사기 피해 정보 제공 사이트, 정부기관 사이트 등에서 거래 사기 이력이 확인되는 경우
f. 기존에 회원 탈퇴 이력 또는 서비스 제한 이력이 있는 경우로서 서비스 이용에 부적합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g. 기타 회사가 회원 가입을 불허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3.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에 성립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 체결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에 회원 탈퇴를 요청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회원 탈퇴 의사를 확인하면 즉시 해당 회원을 탈퇴 처리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는 경우 탈퇴 처리를 보류할 수 있습니다.
a. 탈퇴 요청을 한 자가 회원 본인인지 확인할 수 없는 경우
b. 탈퇴 요청을 한 회원이 진행 중인 거래 절차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c. 탈퇴 요청을 한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변제할 채무가 잔존하는 경우
d. 탈퇴 요청을 한 회원이 관련된 사기 거래, 지식재산권 침해 등 분쟁이 잔존하는 경우
e. 기타 관계 당국의 요청이나 관련 법령 준수 등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회원은 탈퇴 전에 진행 중인 거래를 모두 완료,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탈퇴와 관련하여 진행 중인 거래의 완료, 철회 또는 취소의 이행이나 불이행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모두 해당 회원이 부담합니다.
제8조(서비스의 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a. 전자게시판(커뮤니티) 제공 서비스
b. 비자발급, 각종 행정 서비스 대행을 위한 정회원과 파트너회원의 연결 서비스(이하 ‘파트너 연결 서비스’라고 합니다)
c. 정회원, 회원사 사이의 구인구직 서비스(이하 ‘구인구직 서비스’라고 합니다)
d. 복지몰 이용 서비스(이하 ‘복지몰 서비스’라고 합니다)
2. 회사는 운영상, 기술상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중요 내용에 수정, 중단, 변경이 있는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수정, 중단, 변경과 관련하여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이 특정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대금을 지불한 이후에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게 된 경우에는, 회원에게 미사용 대금 상당액을 환불하거나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9조(서비스의 이용 및 제공)
1.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관련 법령 및 본 약관, 서비스 운영정책, 이용절차 등 회사의 운영방침을 준수하고 공지사항 등 회사가 안내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계정명, 비밀번호, 휴대전화 번호 등 본인의 계정 정보를 본인 책임하에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은 본인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제3자가 본인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경우 회사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3. 회사가 요청하지 않은 본인 또는 타인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공개, 유출 또는 제공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이를 위반한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해야 하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의 제공 및 정보의 보안을 위하여 이에 필요한 인력과 설비를 적절하게 유지하고 점검 또는 복구 조치 등을 성실하게 이행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운영 및 중단)
1.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일부 서비스의 경우 그 종류나 성질을 고려하여 별도로 이용시간을 정할 수 있으며, 회사는 그 이용 시간을 회원에게 사전 공지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서비스 제공을 제한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a. 설비 점검, 보수, 교체, 고장 또는 공사로 인하여 부득이한 경우
b. 서비스의 정기점검이 필요한 경우
c.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d.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한 경우
e. 전기통신사업법상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f.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없이 발생한 경우
3. 회사는 제2항의 b.
4. 회사가 제1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경우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1조(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허용하지 않은 방법으로 서비스에 접근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법령 또는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방법으로 서비스를 부정이용하거나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법령 도는 본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탈퇴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제1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제공한 포인트 등 혜택을 회수하거나 해당 회원의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1항 내지 제2항에 따른 조치를 취할 경우 사전에 해당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등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항 및 제2항에 따른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에 이의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전체 회원에 대한 통지가 필요한 경우 본 약관에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개별 연락이 필요한 경우 또는 중요한 고지 사항이 있는 경우 서비스 내 알림 또는 메신저 기능을 이용하여 통지할 수 있으며, 필요 시 전화, 이메일, SMS 또는 카카오톡 메시지 발송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을 통하여 이용자가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 관련 법규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적용합니다. 다만, 회사에서 운영하는 웹 사이트 등에서 링크된 외부 웹페이지는 회사의 관리 범위에 속하지 않으므로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할 경우 관련 법령에 정한 절차에 따르며 법정 예외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의 동의를 구합니다
제3장 전자게시판(커뮤니티) 제공 서비스
제14조(전자게시판 제공 서비스 이용 회원의 의무와 책임)
1. 회원은 전자게시판 제공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반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고,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범죄를 모의하거나, 음란한 글, 그림 부호 등을 게시하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을 게시하여서는 아니됩니다.
2. 제1항을 위반한 회원에게는 제9조가 적용될 수 있으며, 해당 게시글은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게시글에 자신의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4. 제1항 내지 제3항의 사항을 위반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사안에 대해서는 회원이 스스로 책임을 져야 하며, 만약 이로 인해 타인에게 손해를 가한 자는 회원이 궁극적인 책임의 주체가 되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4장 서비스의 내용
제15조(파트너 연결 서비스의 내용)
1. 정회원은 번역, 국내에서의 행정 업무 대행, 그 밖에 특정 사안의 처리를 위해 유상으로 파트너 회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파트너회원은 정회원이 필요로 하는 번역, 행정 업무 대행, 그 밖에 특정 사안의 처리와 관련된 용역 도는 업무를 제공하고, 그 대가를 수취할 수 있습니다.
2. 정회원이 파트너 연결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직접 파트너회원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자신에게 필요한 용역에 대한 설명을 게시하여 파트너회원이 이를 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하고, 파트너회원이 파트너 연결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직접 정회원에게 연락을 취하거나, 자신이 제공 가능한 용역 내지 업무의 내용을 게시하여 정회원이 이를 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3. 정회원과 파트너회원은 파트너 연결 서비스 이용을 위해 필요한 개인정보를 회사나 정회원 또는 파트너회원에게 제공하여야 하고, 회사가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연결이 완료된 정회원 또는 파트너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동의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정회원 또는(및) 파트너회원에게 파트너 연결 서비스 이용요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16조(구인구직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구인구직 서비스는 아래의 내용으로 구성됩니다.
a. 이력서 등록 및 인재정보 게재, 온라인 입사지원 서비스
b. 헤드헌팅/아웃소싱 서비스
c. 구인/구직과 관련된 제반 서비스
d. 기타 이와 관련된 서비스
2. 정회원은 회사의 방침에 따라, 자신의 이력서를 직접 혹은 회사를 통해 회원사에게 전달하거나, 회원사가 이를 열람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국내법에 따라, 정회원은 사업장에서 근로를 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고(비자 등) 회원사는 외국인을 채용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이를 갖추지 못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사는 채용을 희망하는 정회원이 있을 경우 직접 혹은 회사를 통해 근로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5. 근로계약의 당사자는 정회원과 회원사이고, 회사는 근로계약의 직접 당사자가 아니므로, 회사는 정회원과 회원사이의 근로계약 상의 권리 및 의무와 관련하여 완전히 면책됩니다.
6. 정회원 및 회원사는 근로계약의 체결 여부 및 근로계약의 조건을 회사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정회원 혹은(및) 회원사에게 서비스 요금을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7조(복지몰 서비스의 내용)
1. 회원은 회사와 제휴를 맺은 복지몰(이하 ‘제휴 복지몰’이라고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복지몰 서비스 이용을 위해 제휴 복지몰로부터 API를 받아 이를 게시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별도의 복지몰 사업 주체가 운영하는 제휴 복지몰에서 주문, 결제를 합니다.
3. 회원은 복지몰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제휴 복지물의 이용약관과 운영정책 등 제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복지몰 서비스 내에서 이루어지는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 당사자가 아니며, 회원은 계약 상대방이 제휴 복지몰 혹은 제휴 복지몰에 입점한 판매자가 될 수 있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 당사자가 아니므로, 회원이 제휴 복지몰을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책임을 지지 않으며, 제휴 복지몰에 대한 문제제기는 회원이 직접 제휴 복지몰에 하여야 합니다.
제5장 기타
제18조(포인트)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에서 행하는 각종 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각 서비스에서 제한을 두고 있지 않는 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타인에게 판매 또는 양도할 수 없으며, 환불되지 않습니다.
제19조(권리·의무의 양도 금지)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본 약관 및 본 약관에 따라 성립한 거래 또는 체결된 계약상의 지위, 권리∙의무를 양도, 위임 또는 담보로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제20조(비밀유지의무)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으로 인하여 알게 된 회사의 영업비밀을 비밀로 유지해야 하며, 회사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공개해서는 안 됩니다. 본 조의 비밀유지의무는 서비스 이용이 종료된 이후에도 3년간 존속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근거하여 행정기관이 공개를 요청하거나 법원의 판결에 따라 공개하는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21조(저작권 등 콘텐츠에 대한 권리의 귀속)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기능, 게시물에 관한 모든 저작권, 상표, 특허 기타 지식재산권은 관련 법령 또는 계약에 근거하여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 및 운영정책 등 회사가 정한 이용 조건에 따라 서비스 이용 권한을 부여합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권한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하는 등의 일체의 처분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은 서비스상 제공되거나 서비스를 통해 생성된 게시물, 전자적 정보 기타 회사의 지식재산권을 회사의 사전 허락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4.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서 달리 정하지 않는 한 원칙적으로 이를 작성한 회원에게 귀속되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게 본인 작성 게시물에 대하여 독점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권리 및 2차적저작물 작성권을 부여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운영기간 동안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검색노출, 판촉, 홍보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 및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게시, 노출할 수 있고, 그에 필요한 범위 내에서 게시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복제,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22조(준거법 및 관할)
서비스와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관할법원은 회사 소재지 관할법원으로 정하며, 준거법은 대한민국의 법령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시행일)
본 약관은 2025. 01. 24.부터 시행됩니다.
회원가입약관의 내용에 동의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정책
제1조(목적)
주식회사
코컴
(이하 ‘회사'라고 함)은 제1조(목적)
주식회사 코컴(이하 ‘회사'라고 함)은 회사가 제공하고자 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개인(이하 ‘이용자’ 또는 ‘개인’)의 정보(이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고,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을 수립, 공개합니다.
회사는 다음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 대상인 개인정보는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 별도 동의를 받는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른 필요 조치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1. 구직/이직/채용/비자 등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2. 인터넷 게시판 서비스의 제공
3. 회원 상호간의 연결 및 소개
4. 회사와 api 연동된 인터넷 쇼핑몰(이하 ‘복지몰’)의 이용
5. 위 1. 내지 4.와 관련된 계약의 이행
6. 법령을 위반하는 행위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7.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고지사항 전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문의 처리 등 정보주체 보호 및 서비스 운영 목적
제2조(개인정보 처리의 원칙)
개인정보 관련 법령 및 본 방침에 따라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개인정보는 개인의 동의가 있는 경우에 한해 제3자에게 제공될 수 있습니다. 단, 법령의 규정 등에 의해 적법하게 강제되는 경우 회사는 수집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제3조(본 방침의 공개)
1. 회사는 이용자가 언제든지 쉽게 본 방침을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 첫 화면 또는 첫 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본 방침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공개하는 경우 글자 크기, 색상 등을 활용하여 이용자가 본 방침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4조(본 방침의 변경)
1. 본 방침은 개인정보 관련 법령, 지침, 고시 또는 정부나 회사 서비스의 정책이나 내용의 변경에 따라 개정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따라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다음 각 호 하나 이상의 방법으로 공지합니다.
2.1.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홈페이지의 첫 화면의 공지사항란 또는 별도의 창을 통하여 공지하는 방법
2.2. 서면·모사전송·전자우편 또는 이와 비슷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하는 방법
3. 회사는 제2항의 공지는 본 방침 개정의 시행일로부터 최소 7일 이전에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 권리의 중요한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최소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5조(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이용자에게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개인의 동의를 얻어 다음과 같은 정보를 수집합니다.
1.1. 정회원 가입 : 자격증, 체류자격(E-9, E-7-4 등), 비자만료일, 외국인등록번호, 외국인등록증 발급일자, 체류만료일, 여권번호, 여권발급일, 여권만료일, 여권사진, 국적, 한글발음 이름, 생년월일, 성별, 국적, 관할출입국, 전화번호 등 국내 활동을 위한 제반 정보.
1.2. 구직/이직/채용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성별,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병역정보,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에 본인이 기재한 사항과 본인이 제출한 정보.
1.3. 구인 의뢰 :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이메일, 회사명, 직급
1.4. 복지몰 이용 : 이름, 전화번호, 핸드폰 번호, 이메일, 회사명, 직급
1.5. 비자/번역 등 전문가 연결 :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 생년월일, 성별, 학력사항, 경력사항, 자격사항, 병역정보,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에 본인이 기재한 사항과 본인이 제출한 정보.
1.6. 문의하기 : 이름, 이메일, 문의 내용
2. 위 정보 중 고유식별정보에 해당하는 정보의 경우,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에 따라 회원에게 별도로 공지 및 동의여부를 확인합니다.
제6조(개인정보 수집 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이용자가 회사의 홈페이지에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2. 어플리케이션 등 회사가 제공하는 홈페이지 외의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3. 이용자가 회사가 발송한 이메일을 수신받아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방식
4. 이용자가 고객센터의 상담, 게시판에서의 활동 등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용자가 입력하는 방식
제7조(개인정보의 이용)
회사는 개인정보를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이용합니다.
1. 공지사항의 전달 등 회사운영에 필요한 경우
2. 이용문의에 대한 회신, 불만의 처리 등 이용자에 대한 서비스 개선을 위한 경우
3. 회사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경우
4. 법령 및 회사 약관을 위반하는 회원에 대한 이용 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를 위한 경우
제8조(사전동의, 관련 법률 등에 따른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및 개인정보 위탁)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 금지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사전에 공개하거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별도로 동의한 경우,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 법령 내에서 최소한으로 개인정보를 제공합니다.
3. 회사는 보다 효율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회사의 업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으며, 이 때 위탁 처리하는 정보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범위에 국한됩니다. 또한 관계법령에 따라 위탁 처리되는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회사는 전항의 제3자 제공 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3자 제공 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해 이용자에게 고지 및 동의를 구합니다.
제9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해 제5조 각 항에 기재된 서비스의 제공 완료시까지 혹은 이용자의 회원 탈퇴시까지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내부 방침에 의해 서비스 부정이용기록은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를 위하여 회원 탈퇴 시점으로부터 최대 1년간 보관합니다.
제10조(법령에 따른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관계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합니다. 단, 관련 법령의 제정, 개정으로 인하여 보유기간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법령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1.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1.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1.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1.4.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2. 통신비밀보호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2.1. 웹사이트 로그 기록 자료 : 3개월
3.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보유정보 및 보유기간
3.1.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4.위치정보의 보호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
4.1. 개인위치정보에 관한 기록 : 6개월
제11조(개인정보의 파기원칙)
회사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 목적의 달성, 보유·이용기간의 경과 등 개인정보가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12조(개인정보파기절차)
1. 제11조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회사가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DB로 옮겨(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될 수 있으며, 보존 사유가 소멸한 이후 파기됩니다.
2.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의 승인절차를 거쳐 파기합니다.
제13조(개인정보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하며, 종이로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등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14조(광고성 정보의 전송 조치)
1.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이용자의 명시적인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다음 각호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사전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1.1.회사가 재화 등의 거래관계를 통하여 수신자로부터 직접 연락처를 수집한 경우, 거래가 종료된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회사가 처리하고 수신자와 거래한 것과 동종의 재화 등에 대한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려는 경우
1.2.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전화권유판매자가 육성으로 수신자에게 개인정보의 수집출처를 고지하고 전화권유를 하는 경우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수신자가 수신거부의사를 표시하거나 사전 동의를 철회한 경우에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으며 수신거부 및 수신동의 철회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알립니다.
3. 회사는 오후 9시부터 그다음 날 오전 8시까지의 시간에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는 제1항에도 불구하고 그 수신자로부터 별도의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4.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의 사항 등을 광고성 정보에 구체적으로 밝힙니다.
4.1. 회사명 및 연락처
4.2. 수신 거부 또는 수신 동의의 철회 의사표시에 관한 사항의 표시
5. 회사는 전자적 전송매체를 이용하여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조치를 하지 않습니다.
5.1. 광고성 정보 수신자의 수신거부 또는 수신동의의 철회를 회피·방해하는 조치
5.2. 숫자·부호 또는 문자를 조합하여 전화번호·전자우편주소 등 수신자의 연락처를 자동으로 만들어 내는 조치
5.3.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주소를 자동으로 등록하는 조치
5.4. 광고성 정보 전송자의 신원이나 광고 전송 출처를 감추기 위한 각종 조치
5.5.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할 목적으로 수신자를 기망하여 회신을 유도하는 각종 조치
6. 회사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5조(아동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만 14세 이상의 이용자에 한하여 회원가입을 허용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일 경우에는,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그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등의 동의를 그 아동의 법정대리인으로부터 받습니다.
3. 제2항의 경우 회사는 그 법정대리인의 이름, 생년월일, 성별, 중복가입확인정보(ID),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수집합니다.
제16조(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이용자의 부정확한 정보 입력으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이용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2.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의 경우 이용자 자격을 상실하거나 관련 개인정보보호 법령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전자우편주소, 비밀번호 등에 대한 보안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4.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및 철회 요구, 자동화된 결정에 대한 거부 또는 설명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이하 “권리 행사”라 함)할 수 있습니다.
5.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 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6.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처리 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해야 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개인정보 자동 수집장치(이하 '쿠키')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웹브라우저(PC 및 모바일을 포함)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의 저장공간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2.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3.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회사의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18조(쿠키 설치 허용 지정 방법)
웹브라우저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허용, 쿠키 차단 등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Edg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쿠키 및 사이트 권한 >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관리 및 삭제
2. Chrom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및 보안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3. Whale : 웹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설정 메뉴 > 개인정보 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제19조(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합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개인정보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갱신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웨이브 :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 및 시행령 제30조에 안전조치의무의 확보 기준이 있으므로, 이를 확인하시어 필요한 조치를 취하시기 바랍니다.]
제20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이용자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관명
전화번호
웹사이트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1833-6972
www.kopico.go.kr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118
privacy.kisa.or.kr
대검찰청
1301
www.spo.go.kr
경찰청
182
ecrm.cyber.go.kr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회사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3.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책임자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이름 : 조용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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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조 본 방침은 2025. 01. 24.부터 시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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